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소개

윈도우에 알째배기 유틸리티 IEToy

윈도우를 새로 설치하면 꼭 설치하는 프로그램중 하나인 IEToy가 2.0 Beta v2.0.0.5로 업그래이드 되었네요. 얼른 설치하고나서 글을 작성합니다.


IEToy는 인터넷 익스플로어를 편하게쓰기 위해 출발한 프로그램인데, 예전에 1.8버전때 개발 중단을 선언 했는데도 사용자들이 계속 사용해 오다가 다시 개발이 제개되어 다시금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지금은 IE 외에 윈도우에도 유용한 기능이 많이 추가되어 골수팬들 꽤 확보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IEToy 기능
창 고정, 단축키, 팝업 차단, 광고 차단, 플래시 차단, 스크립트 오류 무시, 키보드  마우스 입력 제한 해제, 상태 표시줄 보호, 스마트 로그인, 그리스몽키, 마우스 동작, 주소 별명, 문맥 메뉴, IE, OE 트윅, 색상 선택기, 시스템 청소, 시간 동기화, 즐겨찾기 이름순 정렬


광고 차단 기능
필요없는 광고들을 웹페이지에서 제거 해주어 쓸데없는 광고 때문에 웹페이지가 뜨는 시각이 지연되는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등록되어 있는 필터만 가지고도 대부분 광거가 제거되지만 그래도 제거가 안돼면 사용자가 필터에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중간에 빈공간이 있는부분이 광고가 제거된 부분입니다.

창고정 기능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실행할때마다 다른 위치, 다른 크기로 창이 열립니다. 혹시 그 창이 열릴때마다 특정 위치에 특정 크기로 만드느라 고생하고 계신가요?
IEToy를 이용하면 프로그램 별로 항상 같은 위치에 같은 크기로 보이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단축키 기능
윈도우 전역 단축키를 설정할 수있고 win키에도 단축키를 할당할수 있습니다.
단축키로 프로그램 실행은 물론이고 폴더에도 단축키를 할당할 수 있습니다. 폴더에 할당하면 해당 폴더가 탐색기로 열리고, 이미 탐색기가 열려있다면 경로가 해당 폴더 경로로 변경됩니다. 무었보다 특이한건 폴더이동 단축키가 파일 열기창에서도 적용이 된다는 것입니다.
한번 써보시면 정말 편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단축키 설정을 메뉴로 보이주는 화면입니다.

스마트 로그인 기능
자동 로그인 기능인데, 다른 아이디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아이디 목록이 보여집니다. 목록상에서 삭제도 가능하고 써보면 상당히 편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가 여러명이면 사용자를 선택하여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스 몽키 기능
파이어폭스에 그리스 몽키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무슨 기능이냐 하면 웹페이지를 동적으로 조작하여 변형, 확장 시키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자동으로 음악이 재생되는 블로그에 들어갔을때 음악이 재생되지 않도록 한다거나, 웹페이지의 특정부분을 없에거나 추가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파이어폭스의 그리스 몽키와 호환은 안돼지만, 웹을 좀 다룰줄아는 사람이라면 직접 만들어서 사용하는것도 가능합니다. 정말 막강한 기능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소 별명 기능
주소창에 긴 주소를 별명으로 만들어 별명만 치면 이동할수 있고, 검색도 가능합니다.
예로 [n 베가]라고 주소창에 입력하면 네이버에서 베가를 검색하게 됩니다.
또한 주소창에 기본 검색기능을 구글에 운좋은 예감으로 연결하면, 주소창에 한글을 입력해서 바로 사이트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예전에 그 넷피아의 한글 주소를 싫어 하신다면 정말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앞으로의 발전이 정말 기대되는 프로그램입니다.